【연극 영화】 2020 배리어프리단편영화 출품작 공모

 

기 제작된 단편영화를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할 수 있는 기회

202056일부터 29일까지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선정작은 제10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상영 예정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2020 배리어프리단편영화 제작지원출품작을 공모한다. ‘2020 배리어프리단편영화 제작지원은 기 제작된 단편영화를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지원하는 현물지원사업으로 오는 56()부터 29()까지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홈페이지(www.baff.or.kr) ‘출품 및 공모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접수로 진행된다.

 

2017년부터 20203월까지 제작 완료된 40분이내 단편영화 중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장르에 해당되는 작품이면 누구나 출품이 가능하다. 출품한 작품 중 심사를 거쳐 최대 3편의 단편영화를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지원한다. 선정된 작품의 감독은 배리어프리버전 제작교육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후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에도 직접 참여해야 한다. 응모한 작품은 1차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626()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결과발표는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심사일정은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일정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며, 변경 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지된다.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김수정 대표는 그동안 본인의 작품을 배리어프리버전으로 만들고 싶다는 문의가 들어올 때마다 예산상의 문제 등으로 성사되지 못해 안타까웠다. 이번 배리어프리단편영화 제작지원 공모를 통해 좋은 작품이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되어 배리어프리영화의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이번 공모전을 여는 취지를 밝혔다.

‘2020 배리어프리단편영화 제작지원에 선정된 작품은 올해 11월 예정된 제10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를 통해 관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 방법은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홈페이지(www.baff.or.kr) 참고.

 

배리어프리영화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화면해설을, 청각장애인을 위해 한글자막을 넣어 장애와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영화를 말한다. 또한 화면해설과 한글자막을 통해 다문화 가정, 노인 및 어린이 등 모든 계층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다. 한국영화 <감쪽 같은 그녀>, <김복동>, <아이 캔 스피크>, <엄마의 공책>,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 <미래의 미라이>, <메밀꽃 필 무렵>, <커다랗고 커다랗고 커다란 배>, 외화 <일 포스티노>, <빌리 엘리어트>, <미라클 벨리에> 등 다양한 국내외 영화를 비롯해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시집가는 날>, <오즈의 마법사> 등 고전영화도 배리어프리영화로 제작되고 있다.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소개

사회적기업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Korean Barrier Free Films Committee)2012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배리어프리영화의 제작, 상영, 배급, 교육을 통해 장애와 상관없이 모두가 함께 영화문화를 향유하여, 대중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어르신을 위한 치매친화 영화상영’, 서울역사박물관 박물관 배리어프리영화관’, 국민연금공단 배리어프리영화 후원상영회’, 정인욱 복지재단 전국맹학교 배리어프리영화 상영지원 등 여러 기관, 복지단체들과 함께 다양한 배리어프리영화 상영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매해 11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를 개최해 배리어프리영화의 저변확대 및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전문 영화인들로 구성된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창작자인 감독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고 시각·청각장애인 모니터 및 전담 제작팀을 구성하여 전문적이며 입체적이고 깊이 있는 배리어프리영화를 완성한다. 또한 전문 배우와 성우의 해설로, 본 영화가 지닌 풍부한 감정표현과 주제를 장애인 관객들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음의 벽을 허물고 가슴으로 보는 배리어프리영화가 더 많이 제작되고 상영되는 진정한 문화복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