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립 해공노인복지관 노인의 날 대통령 표창

강동구립 해공노인복지관 이상엽 관장,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하여 대통령 표창 받아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가 강동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강동구립 해공노인복지관의 이상엽 관장은 925() 24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번 제24회 노인의 날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을 받는 이상엽 관장은 19994월부터 사회복지사업에 종사하며 복지 발전에 기여해 왔으며, 20117월부터 강동구립 해공노인복지관장 직을 맡아 강동구 노인복지 발전에 이바지해왔다.

무엇보다 어르신들께 안전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시행하여 기초역량 강화 및 체계화된 실제상황 대응방침을 진행해오고 있다. 실제로 201444일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던 어르신의 갑작스런 심정지 사고에 이상엽 관장 및 종사자들의 역할분담에 따라 침착하고 발 빠르게 대처하였고, 이를 통해 심정지 된 어르신께서 생존하는 사건으로 많은 이들에게 큰 귀감이 되었던 사례가 있다.

이외에도 다변화되는 시대(코로나 19)와 상황에 맞춘 복지서비스 선도를 위한 마음방역프로그램”, 복지 취약계층의 지속적인 발굴과 생계지원 문제 해결을 위한 쌀 지원 프로젝트 쌀 맛나는 세상”, 노인돌봄서비스 전국 A등급 선정, 1-3세대 공감 및 소통을 위한 재능기부봉사단 양성, 어르신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인 인식 개선을 위한 창의적인 프로그램 개발 ~보잉 힙합댄스등을 통해 다방면의 노인복지 발전에 꾸준히 이바지해왔다.

이상엽 관장은 지금껏 만났던 수 많은 어르신들의 눈물과 웃음이 모이고 모여 더욱더 노인복지에 매진하라고 이런 큰 상을 주신 것 같아 진심으로 영광입니다. 앞으로도 노인복지의 발전을 위해 직원들과 한마음으로 노인복지현장에서 더욱 뛰라고 주신 상으로 알고 어르신들을 위해 더욱 힘쓰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동구립 해공노인복지관은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언택트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홈페이지(www.gdhg9988.or.kr), 전화(02-478-0601)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