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국민정책 투명성 실명제 운영

 

정책담당자의 실명, 정책 결정집행과정 등 공개하는 국민 신청 실명제 운영

3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된 사업 등417()까지 접수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정책의 책임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정책실명제를 강화하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구정 사업을 주민에게 더 상세하게 알리기 위한 국민신청실명제를 운영 한다.

국민신청실명제란 정책실명제 강화 정책 중 하나로 정책실명 공개과제 선정 시 국민의 수요를 직접 반영해 국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하는 국민 참여 창구이다.

제도 운영에 따라 국민들이 알고자 하는 사업을 직접 신청하면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사업으로 선정되고 결과에 따라 사업내용과 담당자 실명 등이 공개된다.

신청대상 사업범위는 정보공개법 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한 3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된 사업 1억 원 이상의 연구 용역 주민의 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끼치는 사업 또는 정책 공약사항, 주요정책 등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강동구청 홈페이지(강동소개 > 구정소식 > 강동소식) 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417일까지 담당자 이메일(boajoa007@gd.go.kr)이나 우편(서울시 강동구 성내로 25 강동구청 3층 기획예산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의견은 강동구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5월 공개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2020년 하반기부터 매분기별 마지막 한 달간을 신청기간으로 운영해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주민의 알 권리를 확대하고 강동구 정책추진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면서 관심 있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