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암사1동,“이웃 기웃 프로젝트”펼쳐

마을 이웃이 이웃을 직접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는 복지공동체 프로젝트

암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암사1동 어린이집연합회 등 지역 주민이 힘을 모아 소외 이웃 돌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암사1동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역 내 소외되기 쉬운 이웃 170여명을 대상으로 마을 주민이 직접 방문하여 안부를 챙기는 이웃 기웃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멀어질 수 있는 독거어르신과 고독사 위험 1인 가구에게 관심과 돌봄이 필요하다는 암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의견을 반영해 시작하게 됐으며, 암사1동 어린이집연합회, 나눔이웃 동아리 국퍼’, 이웃만들기 모임 암사1동 말벗나들이등 지역 주민들이 힘을 보태 주었다.

지난 27일에는 암사1동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위숙희)에서 100명의 독거어르신에게 어린이집 원아들이 직접 준비한 간식과 정서적 위로가 돼줄 반려식물을 전달했다. 또한 한국소비자파워센터(대표 전행준)의 후원을 받아 마스크, 손소독제, 공간살균탈취제 등으로 구성된 코로나19 예방키트도 함께 전달돼 코로나19로부터 어르신들의 안전을 사수했다.

이에 앞서, 지난 21일에는 암사1동 나눔이웃 동아리 국퍼가 생활이 어려운 1인가구, 19명의 가정을 방문해 소고기 뭇국, 열무김치 등 밑반찬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이밖에도 이웃만들기 소모임인 암사1동 말벗나들이회원들이 저소득 어르신, 장애인 10명과 함께 암사유적지로 소풍을 떠나 야외 활동을 하며, 코로나19로 인해 계속되는 집안 생활로 생긴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서점옥 암사1동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19로 더욱 소외될 수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직접 만나고 안부를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안전하게 프로젝트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