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 감사장 수여

강동구, 4개 단체 선정, 950만원 인센티브 지급

강동구 우수단체, 에너지 절감 실천으로 온실가스 10% 이상 감축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지난 16일 구청장 집무실에서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 감사장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에코마일리지는 개인, 단체 등에서 전기·수도·도시가스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실적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이다.

서울시는 에코마일리지 가입 단체를 대상으로 2020년 동절기(‘19.10.~’20.3.) 온실가스 배출량과 에너지 절약 실천사례를 종합평가해 145개소의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를 선정했으며, 강동구는 강동경희대학교병원 홈플러스 강동점 둔촌참숯가마목욕탕 서울장신구사업 협동조합 총 4개 단체가 선정됐다.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로 선정되면 에너지 사용 규모별로 인센티브가 지급되고 인센티브의 80%는 에너지 절약을 위한 시설개선비 등에 사용함으로써 에너지 절약 실천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강동구는 2018년부터 동주민센터 등 4곳에 주민들과의 에너지정책 소통창구가 되어줄 지역에너지센터를 조성하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에코마일리지 가입, 생활 속 에너지절약 실천법 등에 대한 안내와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에코마일리지 주민 가입률 36.3%를 이끌어내며 에너지 절약 실천도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에너지절약에 적극적으로 실천해 주신 사업장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친환경·저탄소 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주민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에너지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