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청소년의회 제5대 개원식 개최

1114() 31명으로 구성된 제5대 청소년의회 의회 활동 시작!

일주일간 사전투표와 전국 유일의 직접선거로 청소년의회 의원 모집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오는 1114() 시립강동청소년센터 2층에서 제5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을 개최한다. 31명으로 구성된 제5대 청소년의원들이 1년의 임기동안 의회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청소년의회는 운영홍보, 교육문화, 인권권리, 안전복지 상임위원회를 구성하여 1년의 임기동안 청소년 조사연구사업을 통해 열린의회 정책제안, 청소년참여예산 심의·의결활동, 청소년 민주주의축제 기획·운영 등 강동구 청소년을 대표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개원식은 5대 청소년의원 당선증 및 의원배지 교부 4대 우수활동의원 표창장 수여 청소년의회 활동영상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청소년 관련 전문가와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자문지원단을 위촉하여 청소년의회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개회식 전에 개최되는 오리엔테이션에는 의회 연간일정 소개와 앞으로 의회를 이끌어나갈 의장, 부의장 등을 선출하고 상임위원회를 조직 구성한다. 개회식 후에는 1차 의정활동이 있을 예정이다.

구는 지난 8월부터 강동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만 9세 이상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입후보자 30명을 공개모집하였다. 지난 1010()부터 1016()까지, 일주일간의 사전투표와 1017() 3강동구 청소년민주주의 축제 시 본투표를 진행하여 전국에서 유일하게 직접선거를 실시하여 최종 25명이 당선되었다.

더불어, 강동꿈마을,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추천을 통해 비례대표 6명을 선발하여 최종 31명을 구성하였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