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월곡실버복지센터, 어버이날 온라인 소통 시간 가져

– SNS를 활용하여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

 

상월곡실버복지센터(센터장 김경회)8일 어버이날을 맞아 온라인 소통매체를 활용한 2020년 어버이날 기념 행사 온라인 전 상서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센터가 휴관하면서 어르신들과 직접적으로 대면하지 못하고 있지만,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홈페이지,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활동을 펼쳤다.

이번 온라인 활동은 세 가지 주제로 구성하여 진행됐다. 첫 번째로는 직원들의 인사말 동영상을 통해 큰절과 함께 하모니카 및 오카리나 특별 공연을 선보였으며, 두 번째로는 2019년 어버이날 기념 행사를 추억하는 ‘2019년의 어버이날을 기억하시나요?’ 동영상을 공유하였다. 마지막으로는 회원들의 10대부터 30대까지의 과거 사진을 파노라마로 엮은 동영상을 통해 행복했던 기억들과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함으로써 회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어버이날을 맞아 진행된 온라인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어버이날을 잊지 않고 좋은 말과 연주를 보여줘서 기쁘다.”, “과거를 생각나게 하는 사진들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 고맙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상월곡실버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회원들을 위해 SNS와 홈페이지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

상월곡이러닝’, ‘마음방역 캠페인’, ‘슬기로운 집콕생활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운영 2주만에 100명이 넘는 회원이 SNS에 가입하였으며 댓글 등을 통한 소통이 활성화 되고 있다. 센터가 재개되는 날까지 SNS를 통해 어르신들과 적극적으로 소통 할 예정이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