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이 바라는 세상은?

강동구, 100인 온라인 원탁토론회 개최

강동구, 822일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해 온라인 원탁토론회 개최

722~ 814일 온라인 토론회 참가자 아동 70, 성인 30100명 모집

 

 

강동구(구청장 이정훈)822() ‘너랑 나랑 우리가 함께 만드는 아동친화도시, 강동이라는 주제로 100명의 아동청소년, 주민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원탁토론회를 개최한다.

구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 아동청소년 및 지역주민과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아동친화도시 조성 비전 및 아동의 권리와 안전이 보장될 수 있는 정책방향을 설정하고 2021년 아동친화도시 재인증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토론회에는 아동정책의 주인공인 아동·청소년과 주민 등 100명이 모여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주거환경 등 6개 아동친화도 영역에 대해 조별 온라인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화상 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토론회를 진행한다. 토론참여자는 개별 공간에서 PC 또는 모바일 폰으로 화상회의 앱(ZOOM)을 통해 12개의 조별 온라인 토론방에 참여하게 된다.

원활한 토론 진행을 위해 조별 퍼실리테이터를 배치하며, 발제자, 퍼실리테이터 등 진행자 요원은 구청 5층 대강당에서 온라인 영상을 통해 참가자들과 함께 토론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토론참여자는 만10세 이상 만18세 이하의 아동·청소년, 학부모, 아동전문가 등 아동친화도시 만들기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814일까지 강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아동 70, 성인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정훈 구청장은 이번 토론회는 제2기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아동과 주민이 직접 아동친화사업 정책에 참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아동의 참여와 권리를 보장하는 아동친화사업 정책을 성공적으로 실천해 아동·청소년이 더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동구는 지난 3월 아동, 보호자, 아동관계자, 아동권리옹호자 등 3,463명을 대상으로 아동실태조사 및 아동영향평가 연구용역을 실시했으며, 연구조사 결과와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은 향후 4개년(2021~2024) 기본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