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롤 모델 멘토 누구

【권증현 강단19】

은혜의 강, 생수의 강으로 ……

 

바다를 항해하는 큰 배가 등대가 없다면 굉장한 위험을 무릎 쓰고 항해를 하는 것이다. 배의 선장이 아무리 경험이 많고 휼륭 할지라도 해로의 길을 안내하는 지도와 내비게이션을 준비하고 등대의 불빛을 활용하며 운행을 해야 안전할 것이다.

 

경험과 지식으로만 항해를 한다면 상당한 위험을 가지고 운행하는 것이다. 화물선이라면 몰라도 사람이 타고 있는 유람선이라면 운명을 선장에게 맡기고 갈 수는 없는 노릇이다. 모르면 몰라도 알고는 선장의 열쇠를 빼앗거나 운행을 강제적으로 정지 시켜야 할 것이다.

 

누구나 성공하고 싶어 한다. 성공하고 싶으면 당신의 롤 모델은 누구인가?

가족이 없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경험 젊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부양할 가족이 있고 특히 결혼해서 아내와 자녀가 있다면 다시 한 번 생각해 봐야할 것이다. 성공한 사람의 주변을 보라 식당업에 성공한 사람은 성공한 식당사업가가 많을 것이다. 금융업에 성공한 사람은 주변에 금융업으로 성공한 사람이 많을 것이다. 주택사업으로 성공한 사람은 주변에 주택사업으로 크게 성공한 사람이 많을 것이다.

 

성공한 사람은 멀리서 배우고 공부해서 성공하기 보다는 공부도 하고 경험도 쌓고 해서 주변 가까이에서 많은 롤 멘 토를 많이 두고 배우고 상담하고 옆에서 경험하면서 롤 모델로 삼으면서 성공하는 것을 많이 볼 것이다.

멀리 미국의 애풀 잡스 중국에 마윈 삼성에 이건희. 등 큰 굴지의 사업가를 따라 갈 수 없다. 자신의 가까운 이웃과 함께 울고 웃고 아주 자연스러운 사람과 언제든지 만나고 스킨십 하면서 어떤 이야기도 주고받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훌륭한 멘 토와 함께하면 성공할 확률이 굉장히 높다.

 

얼마 전 장모님께서 넘어져 골반이 부러져 119를 불러 장모님은 위급한 환자로  사모님은 보호자로  앰뷸런스를 타고 질주를 하는데  본인은  스스로 자동차를 운전해서는  따라 갈 수가 없었다. 앰뷸런스는 신호위반 버스차선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긴급 운행을 하므로 도저히  따라 잡을 수  없었고 결국 포기하고 내비게이션을 이용 지도를 보고 천천히 따라 가게 되었다.

 

우리 주변에 크게 성공한 사람은 나와 함께 갈 수가 없고 따라 잡을 수 없다 같이 쫓아가면 그는 벌써  백보. 천보. 만보. 멀리가고 있을 뿐이다.

 

크게 성공한 사람과 함께 겨누지 말고 주변에 작은 성공을 한 롤 모델과 함께 어울려가라 기획해 보고 실행하고 수정하고 또 기획하고 실행하고 수정하며 반복해서 진행하라. 성공은 반복하고 넘어지고 실패하면서 반복을 여러 번 하다 보면 성공의 길을 갈 수 있다 당신의 주변에 롤 모델 멘 토가 있는가? 있다면 성공의 길로 갈 수 있다

 

소외된 이웃이 없는 세상 만들기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금후원. 물품후원. 가전제품. 등 아름다운 후원을 기다립니다.

농협 301- 0206- 5896- 51 ) 글로벌희망나눔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