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어린이보호구역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위해 성일초등학교 등 7개소에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완료

앞으로도 과속단속카메라 지속 확충해 통학로 안전 확보 및 교통안전사고 예방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성일초등학교 등 7개소의 어린이보호구역에 과속단속카메라 설치를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한 과속단속카메라는 총 7대로, 구는 관내 어린이보호구역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1차 대상지를 선정하였으며 이후 서울시, 강동경찰서, 서울지방경찰청, 도로교통공단과의 위치 협의 및 현장조사를 통해 설치 대상지를 최종 선정했다.

해당 대상지는 성일초등학교 천동초등학교 고덕초등학교 고일초등학교 상일초등학교 강빛초등학교 구립동심어린이집으로 총 7개소이다. 구는 앞으로 전기통신 및 도로교통공단 인수검사 등 운영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마무리하고 일정 기간의 계도 기간을 거쳐 2024년 상반기부터 과속단속카메라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로써 강동구는 지난 2020년 어린이보호구역 27대 설치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63대의 과속단속카메라 설치를 완료했다. 또한 오는 12월까지 어린이보호구역 5개소 한산초등학교 강동초등학교 신명초등학교 고덕초등학교 구립보람나무어린이집에 6대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설치가 완료되면 어린이보호구역에는 71, 노인보호구역에는 3대로 총 74대를 설치·운영하게 된다.

이 밖에도 구는 어린이보호구역을 위주로 바닥신호등, 보행자 우선도로 등을 추가 설치하여 학생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보행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