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자열 원자래 [ 近者說遠者來 ]

권증현 강단16

은혜의 강, 생수의 강으로 ……

 

가까울 근사람 자기꺼울 열멀 원사람 자올 래.

가까운 사람을 기쁘게 하면 멀리 있는 사람까지 찾아 온다. 이웃에 있는 백성이 기쁘고 즐거운 소문이 나면  먼 곳의 백성들이 그 소문을 듣고 찾아온다는 뜻이다.

 

초나라 섭지방의 수장 심제량(沈諸梁)

2500년 전 중국 춘추전국시대에는 백성들이 평판이 좋은 지도자를 찾아 옮겨 다니며 살 수 있었다. 국경개념이 희박했던 시기여서 왕이나 제후들이 정치를 잘하고 살기 좋은 곳이라는 소문이 나면 백성들이 집단으로 이주하기도 했다.

 

초나라 변방지역인 섭현에서 높은 세금과 잦은 부역에 시달리던 백성들이 이웃나라로 도망가는 일이 빈번해 졌다. 백성이 떠나니 인구는 줄고 세수는 감소되자 걱정에 휩싸인 섭현의 제후 섭공은 마침 공자가 자신의 관할지역에 찾아오자 질문을 했다.

 

근자열 원자래 (近者說遠者來)

섭공이 공자에게 선생님 날마다 백성들이 도망가니 만리장성을 쌓아서 막기라도 할까요라며 자신의 고민을 털어놨다. 이에 잠시 생각에 잠긴 공자는 근자열 원자래(近者說 遠者來)’라는 여섯 글자를 남기고 떠났다고 한다.‘위정자가 선정(善政)을 베풀어 정치를 잘 하면 내 관할 지역의 백성들이 즐거워하고, 이 같은 소문이 다른 지방과 이웃 나라에까지 퍼지면 멀리서도 사람들이 몰려오게 될 것이라는 의미다.

저출산. 고령화로 인하여 대한민국은 인구가 갈수록 줄어들고 청년들은 직장을 위해 수도권과 비수도권 지역이 인구의 쏠림은 지역소멸이란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지방자치 단체와 단체장은 수도권 집중화를 막기 위해 국가균형발전을 추진하고 행정. 물적 지원을 중앙정부에 획기적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현대판 근자열 원자래(近者說遠者來) 라 할 수 있다.

 

기업의 성공과 부서의 성공은 외부와 내부에 의해서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다. 외부와 내부의 원활한 소통은 성공의 열쇠라고 볼 수 있다.

 

외부와 내부의 소통에 있어 우선되어야 할 것은 내부의 소통이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 내부의 직원들이 목숨 걸고 회사를 사랑하는 애사심이 우선되어 하나로 똘똘 뭉치는 것이 되어야 할 것이다.

 

가장 작은 단체는 가정이라 할 수 있다 가정이 행복해야 한다. 가정이 불행하다면 아무리 많은 수익을 취하고 외부와의 원활한 소통이 된다 할지라도 가정이 우울한 모습과 불안은 언제나 화약을 않고 언제 터질지 모르는 화약고 일 것이다.

 

성공하고 싶은가   잘되고 싶은가   행복 하고 싶은가?

그러면 지금 상하 좌우 모두가 하나 되는 웃음을 찾고 신뢰하는 가족적 분위기가 되어야 할 것이다. 무한 신뢰하는 형제애가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

경건에 형제 우애를 형제 우애에 사랑을 공급하라”  벧후1:7

 

 

소외된 이웃이 없는 세상만들기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금후원. 물품후원. 가전제품. 등 아름다운 후원을 기다립니다

농협 301- 0206- 5896- 51 ) 글로벌희망나눔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