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행복한 여자입니다

 

그대 안에, 나의 어여쁜 신부여! 수니가 지난 2월에 43년 교직생활을 정년 퇴임하고 새 출발을 하게 되었다.
 무엇을 할까? 안양에서 처제와 함께 사회복지 일을 할까 이런저런 생각 중에 있었는데 퇴임 하자마자 가평초등학교 교장이 연락을 주셨다.

교육부 정책이 갑자기 변경되었는데 코로나로 인한 신도시 지역 과밀학급 해소를 위하여 정년퇴임, 명예퇴직한 선생님을 대상으로 1년 기간제 교사 채용 공고가 발표 되었으니 빨리 원서를 넣으라는 것이다.

서류접수 마감 2시간 전이었다. 급히 원서를 넣고 면접을 보았는데 합격이었다. 그래서 오늘 첫 출근을 하게 되었다. 어제부터 밤새도록 상당히 많은 함박눈이 와서 걱정되기도 하고 해서 하남 신도시에 있는 신평초등학교까지 내가 운전해주었다.

30년 전에 임용고시 제도가 부활하여 극적으로 임용고시를 거쳐 교사 발령을 받았을 때도 첫 출근 할 때 내가 운전을 했었다. 그 후 어느새 교사생활 30년 세월이 지나서 정년 퇴임을 하고 또다시 1년 기간제 교사 첫 출근을 내가 운전하고 교정에 들어서니 감회가 남달랐다.

가평에서 하남 신도시에 있는 신평초등학교까지는 자가용으로 1시간 거리다. 무시히 도착하고 전철을 타고 역삼역 회사로 출근했다.

수니가 이렇게 말한다.”아무리 생각해 봐도 나는 복있는 여자다. 하나님께서는 필요하시다면 사회교육 제도를 바꾸어서라도 나를 위해서 일하시는 것 같다. 인생의 고비마다 안성맞춤으로 나를 평안한 길로 인도하시니 정말 감사하고 행복하다….”

첫 출근 길을 운전해 준 나는 15분 걸어서 하남 풍산역으로 와서 전철 5호선을 타고 회사로 출근했다. 뜻하지 않게 하남 신도시 구경을 잘 했다.

수니! 신평 초등학교 1년 기간제 교사 발령 진심으로 축하해요. 오고가는 길 항상 조심 운전하시고 행복한 교직 생활 잘 하시기 바라오.

수니는 정말 행복한 여자 맞습니다. 하나님이 수니를 위하여 복을 주시어 적시적소에 형통한 길을 예비하시고 부족함이 없게 인도 하시는 것을 내 두눈으로 똑똑히 보게 하시니 고맙고 감사하며 그 어떤것보다 기쁘고 자랑스럽소. 오늘 첫 출근을 함께 하니 더욱 고맙고 감회가 새롭소. 앞으로 더 건강하시고 발전되고 행복한 삶이 되기를 진심으로 응원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오.

 

염소망목사

󰋭 1955년 춘천 출생. 춘천중, 춘천고.

󰋭 장로회신학대학교(통합측) 기독교교육학과

󰋭 한국신학대학교 신학과

󰋭월드미션 고정 칼럼니스트.

* 말숨 문서선교회 대표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