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는 그릇을 키워라

권증현 목회강단51

은혜의 강, 생수의 강으로 ……

하나님께서는 한 사람의 꿈과 비전을 얼마나 중요시하는지 알 수 있다. 성경 여러 곳에 이렇게 물어보신다. 에레미야야 네가 무엇을 보았느냐. 스가랴야 네가 무엇을 보았느냐 에스겔아 네가 무엇을 보았느냐 아모스야 네가 무엇을 보았느냐고 하나님께서 이러한 질문을 던지신다.

하나님께서는 위대한 선지자를 쓰실 때 하나님의 뜻 하나님의 의도 하나님께서 하시고자 하는 계획을 알아보고자 지도자가 되려는 사람들에게 꿈과 비전을 품은 그릇의 역량을 보시고자 했다.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영적 꿈과 비전을 품고 키울 수 있을까? 그것은 말씀을 묵상하고 말씀을 생각하고 말씀에 집중하라. 그렇게 하면 꿈과 비전을 담을 수 있는 그릇을 키울 수 있다.

말씀을 묵상하고 말씀 속에 하나님의 뜻 하나님의도를 깊이 생각하라 생각의 훈련을 통한 능력을 길러라 이것을 관습화 시키고 한계를 넘어서는 꼭 필요한 재질이다. 독수리의 눈빛은 멀리 보고 순간적 포작 능력이 있지만 그것이 한계선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까지도 인생 최악의 날 잿더미가 되고 통곡이 되고 도무지 일어날 수 없는 불가능한 환경에 처해 있다고 할지라도 너머에 있는 찬란한 영광의 승리가 있는 꿈과 비전을 품을 수 있는 담대한 역량으로 시도를 할지라도 모든 것이 성공하지 못하고 실패를 할지라도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새로운 꿈 비전을 품고 새로운 영성으로 도전하라.

목회를 오랜 시간을 몇 차례 여러 모양으로 시도 재시도 해보았지만 아슬아슬한 순간들 글을 쓰려고 수년을 작정을 해보았지만 무너지고 무너지고 그러나 담대히 새로운 꿈과 비전으로 나아갔지만 모두 성공한 것이 아니었다. 분명한 것은 새로운 꿈과 비전이 없이는 절대 얻을 수 없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에게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하여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도록 부르셨다. 미지의 세계로 자신이 가지고 있던 모든 것을 버리고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하나님을 향한 믿음으로 이끄는 대로 꿈과 비전을 품기 위해서 엄청난 큰 그릇이 필요했다.

아브라함은 악순환의 악령의 고리를 끊고 사랑하는 부모 형제 본토 친척 모두를 등을 돌려 우르를 등지고 하나님이 주시는 믿음에 큰 그릇을 키우는 꿈과 비전을 가진 것이다.

돈의 중독 사랑에 결핍증 가정불화 대물림의 가난 영적 공허 희망이 없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자 한다면 우선 새롭고 더 나은 것에 대한 새로운 꿈과 비전을 담는 더 큰 그릇을 키워야 할 것이다.

모두들 좋은 것을 바란다. 좋은 집 좋은 가족 좋은 친구 좋은 이웃 좋은 결혼생활 의미 있고 좋은 인생길 행복을 만들고자한다 그러타면 이 모든 것들이 어디서 오는 것일까. 물려받는 것일까. 운이 좋아서 어쩌다 좋은 결실을 얻는 것일까?

좋은 것들은 어디서 올까? 선한 사람은 그 쌓은 선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그 쌓은 악에서 악한 것을 내느니라. 예수님은 말씀하신다.

벧엘교회는 한 끼 금식을 통하여 좋은 돈 쓰기 운동으로 1만원 이웃에 식사 나눔을 통한 이웃과 함께 희로애락으로 선한 삶은 좋은 것은 그 사람의 내면에서 나온다. 그것들에 희망이 가득하다.

꿈과 비전을 품은 그 이상으로 더 잘될 수는 없다. 인생에 좋은 것을 기대하는가? 가장 먼저 내면에 꿈과 비전을 담을 그릇을 키워라. 단순한 꿈 비전을 갖는 것보다 삶에 좋은 것들을 행동하라.

위대한 선각자들은 진정한 리드쉽은 백성들에게 새로운 꿈과 비전을 전하고 회복의 꿈과 비전을 들은 백성들은 환호했고 슬픔과 통곡 처절한 아픔의 가시에서 인생최악의 날 오늘 현재 이 위기에서 회복이라는 초점이 대안이 되었다.

희망 과연 그럴 수 있느냐는 아직 확신 할 수 없지만 고난을 극복하고 비극을 극복하려는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라. 당장 불가능할 것 같고 모든 것이 회복 불가능하게 보일지라도 현재의 근심과 고난에서 벗어나 승리하는 모습을 그려보라.

꿈과 비전으로 참된 승리의 자리에서 당당한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라 희망이 보일 것이다. 내일을 맞이할 수 있는 용기를 줄 것이다 꿈과 비전을 품어라 하나님께서 회복시켜 줄 것이다. 담을 그릇을 키워라.

 

소외된 이웃이 없는 세상 만들기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금후원. 물품후원. 가전제품. 등 아름다운 후원을 기다립니다.

농협 301- 0206- 5896- 51 ) 글로벌희망나눔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