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마음을 사라

 

권증현목회2 강단23

은혜의 강, 생수의 강으로 ……

 

상인과 고객의 차이점은 한 상품을 놓고 상인은 이 상품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이라고 말하고 빠르게 구매를 재촉한다. 손님은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 할지라도 문제점을 살피고 구매를 할 것인지 미룰 것인지 생각을 조절한다.

상인은 지금 구매할 것을 요구하고 고객은 다음을 미루고. 여러분이 상인의 입장에서 어떻게 할 것 같은가. 주인은 지금 당장 한 개라도 상품을 팔아야 수익이 발생할 것이고 경제적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어떻게 할 것인가?

상인은 상품을 판매하기 전 먼저 손님의 마음을 먼저 구매할 것을 말하고자 한다. 인간관계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상대의 마음을 신뢰하도록 마음을 움직여야 할 것이다.

천하를 얻는다 해도 피를 흘리고 다툼이 발생한다면 언제든지 문제를 일으키고 내분이 일어나 그로 인하여 더 큰 문제가 발생하여 아픔을 겪을 수 있다.

상품을 판매하기 전 우선되는 것은 손님의 마음을 먼저 구매하라는 것이다. 사업의 첫출발 중 가장 우선되는 것은 사람의 마음을 먼저 얻는것이다.

정감은 인간관계로의 촉매는  마음을 잘 쓰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잘 부린다. 물고기는 물은 생명이고 삶의 원천이므로 물을  소중하게 다룬다.

사회와 집단에서 물과 같은 역할을 하는 사람은 마음을 잘  쓰는 데 능수능란한 전문가다. 천하를 다스리는 사람은 인심을 얻는 사람이 천하를 얻는다.”라는 철칙을 지켜야 한다. 또한 정감은 사람의 급소와 같다. 타인을 잘 부리는 사람은 반드시 상대의 마음부터 제압한다. 그런 까닭에 예로부터 전쟁에 나선 명장과 뛰어난 장사꾼들은 적을 직접 공격하기보다는 적의 마음을 공략하는 게 낫다는 계략을 신봉했다.

고객 감동이나 고객 만족은 모두 마음을 사는 것과 깊은 관련이 있다. 일상의 삶을 통해서 만나는 사람들의 마음을 섬세하게 읽고 그들을 여러분 편으로 만들 수 있다면, 대단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무릇 지킬 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라.” 4:23

 

소외된 이웃이 없는 세상 만들기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금후원. 물품후원. 가전제품. 등 아름다운 후원을 기다립니다.

농협 301- 0206- 5896- 51 ) 글로벌희망나눔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