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만들어라!

권증현목회 강단66

은혜의 강, 생수의 강으로 ……

 

거절에 달인이되라

당신은 자신의 삶을 열심히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삶에는 추상적 삶을 요구하지 않는다. 삶에는 반드시 결과를 만들어 열매를 맺어야 한다.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정된 시간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결과물 과제를 만들어내라 많은 사람들은 열심히 노력하고 삶의 여정에서 최선을 다한다고 말하고 있다. 일찍 출근을 하고 직원들과 토의도하고 제안서도 만들고 열심히 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자신을 스스로 열심히 노력하고 한눈팔지 아니하고 일하고 있다고 말하나. 이것은 스스로 위안을 하고 결과에서 벗어난 결과물을 만들고 있을 뿐이다 삶에는 반드시 결과를 만들어내는 현장에서의 삶을 요구한다.

현장에서 자신이 요구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필요한 사람과의 만남을 최대한 많이 만나서 자신이 요구하는 결과를 던져야한다. 보험영업인은 보험가입 대상자를 노동자는 삽자루 들고 건설현장에서 식당주인은 식당에 올수 있는 사람을 최대한 올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고객을 맞이해야 한다.

성공하는 사람들이란 모임에서 사람들의 습관을 관찰한 결과이다. 보편적인 사람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관하여 하루 20%를 투자하고 80%는 준비를 하면서 안 될 것이라는 부정적 프레임이 자신이 자신을 얽매는 소극적 결론에 도착하여 포기하거나 안 될 것이라는 것에서 결과를 만들어 내지 못한다는 것이다

반대로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은 현장에서 답을 찾는다. 80%는 고객을 만나거나 정보를 얻거나 하면서 현장에서 답을 찾고 20%준비를 철저히 하고 현장에서 일어난 일에 대하여 잘못된 것을 고치고 바꾸는 것을 현장에서 답을 찾고 현장에 모든 것을 얻는다는 것이다

안된다 좋은 결과를 맺지 못한다고 거절하는 것에 마음아파 하거나 속상해 하지 마라 당신은 주변에 보험 세일즈 하는 사람이 오면 다 보험에 가입해 주는가. 시장에 가보라 사과장수는 사과사라고 소리친다. 야채장수는 야채사라고 소리친다. 화장품가계는 자신이 파는 화장품이 세계최고라고 선전한다. 그것을 보고 당신은 전부 거절하지 아니하고 구매를 하는가. 성공하는 사람은 팔아야한다 열매를 맺어야한다 그러나 거부하는 것에 담대하게 대담하게 나아가라 거절에 달인이 되라.

시스템하라

교회 성도는 영혼의 뜨거운 마음을 가지고 많은 사람을 만나야한다 그래서 반드시 결과를 만들어 내야한다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하루 일과를 시스템화 하라.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은 안부전화를 하거나 대면하거나 인사차 방문을 하거나 세미나를 참석하거나 다양한 방법으로 직접 만나는 것이다. 만날 때 반드시 자신의 필요를 상대에게 전달한다는 것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을 하루 3303 생활화 한다는 것이다 삼삼하게 공치는 날이 없다 하루 세 사람이상 만나고 삼십분 이상 대화를 하고 세 시간 이상 기도하고 묵상하고 생각하고 반드시 결과에 관하여 하루를 돌아보고 업그레이드 하여 새로운 방향을 찾아 희망찬 모습으로 내일을 맞이할 3303 삼삼하게 공치지 아니하고 세건 이상 열매를 맺을 것을 준비를 한다면 내일에 희망이 샘솟는다는 것이다.

음식에 재료가 불순하거나 양이 적다면 맛있는 음식을 만들지 못할 뿐 아니라 많은 양이 준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수익을 많이 창출할 수 없을 것이다

오늘 하루 몇 %을 현장에서 보냈으며 몇 사람을 만나고 몇 사람과의 대화를 주도하며 이끌어 내었는가. 비록 오늘 결과를 만들어 내지 못했다 하더라도 그것이 누적이 되었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멀지 않아 좋은 열매를 맺을 것이다.

많은 사람을 만나면 아웃(aus)도 많으며 오케이(okay) 성공도 많다 오직 성공한 결과의 열매에 집중하라 하나하나 또 하나하나 쌓이고 쌓이다 보면 머지않안 큰 숲을 이루고 큰 강물이 되어 돌아올 것이다.

집중하라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사람들은 기도원에 간다고 한다. 어떤 사람은 가족과 친지들을 멀리하겠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이나 취미생활을 미루고 오직 일에만 집중하겠다고 한다. 기도원에 가는 것도 좋고 가족과 친지를 멀리하는 것도 좋고 지신이 좋아하는 취미생활도 미루겠다고 작심하는 것도 좋지만 그것보다 우선 되는 것은 지금하고 있는 생활을 바꿀 필요성이 없이 현장에 집중하라

평소에 하는 생활을 하되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현장에 집중하라는 것이다 자투리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묵상하고 기도하고 친구 가족들과 친지들을 만나고 취미생활을 하면서 자신이 하는 일에 집중하면서 그들과의 관계망 속에서 자신의 필요를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지라는 것이다

삶의 현장에서 동떨어진 생활 속에서 무엇을 얻고 이루겠다는 생각을 버려라 본인은 푸드 뱅크를 하면서 매일 만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에게 본인의 사업을 반복적으로 짧은 시간에 전달한다. 그들에게 각인을 시키므로 인하여 새로운 고객을 소개 받기도 하고 오가면서 전단지를 전달하면서 자연스럽게 전달하다 보니 머지않아 좋은 결과를 성사 시킨다는 것이다.

오늘 이 글을 쓰고 있는 것은 학자가 학문을 발표하거나 소설가가 소설을 쓰는 것이 아니다 생활현장 속에서 현장 경험을 말하고 현장에서 느낀 것을 쓰면서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 낸 것이다 반드시 만들어 내는 것은 생활 속에서 자투리를 최대한 만들어 열매를 맺도록 집중하라.

 

소외된 이웃이 없는 세상만들기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금후원. 물품후원. 가전제품. 등 아름다운 후원을 기다립니다

농협 301- 0206- 5896- 51 ) 글로벌희망나눔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