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온라인 강동교육주간 개최

강동구, 1012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으로 다양한 교육행사 진행

강동혁신미래교육평생교육에 대한 2020년 한해의 결실 선보여

 

 

 

강동구(구청장 이정훈)1012일부터 18일까지 6일 동안을 2020 온라인 강동교육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개최 중이다.

강동교육주간은 매년 다양한 교육주체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한 해의 결실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다. 올해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운영된다.

1012일부터 18일까지 강동혁신·미래·평생 세 개의 카테고리로 진행되며, www.강동교육주간.com로 접속하면 주민 누구나 시공간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다.

강동혁신교육 랜선박람회는 학생, 학부모, 교사, 마을교사가 참여해 학습꾸러미 체험, 방구석 콘서트, 온라인 마을탐방, 작가 특강, 공감토크 등 분야별 교육주체들이 함께 만든 콘텐츠로 풍성하게 채워진다. 주민참여 코너인 강동혁신교육 퀴즈에 참여하면 재미있는 학습꾸러미 상품도 받을 수 있다.

강동미래교육박람회는 서울대 입학관리본부 김경범 교수, 구글코리아 김태원 상무의 미래교육 특강을 시작으로 지역 내 고등학교가 모두 참여하는 고교진학 설명회, 온라인으로 만나는 진로직업체험 등 진로진학 분야 콘텐츠로 이뤄진다.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slc.gangdong.go.kr)에서 사전신청하면 신청자에 한해 별도 링크주소가 전송된다.

평생교육박람회에서는 강동구 평생학습관 회원들의 작품을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는 작품전시회와 더불어 홍차수업, 홈베이킹, 플랜테리어, 마음코칭 등 주민 인기강좌가 진행된다. 강동구평생학습관(lll.gangdong.go.kr)에서 사전신청하면 수강 가능하다.

이 밖에도 공간과 색채를 개선함으로써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공간으로 변화한 학교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우리가 꿈꾸고 만드는 행복학교코너도 마련돼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겨운 시기를 지나고 있지만, 교육만은 멈출 수 없다는 열망들이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앞당기고 있다. 온라인 강동교육주간을 통해 시공간을 넘고, 교육격차를 넘어 모두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는 미래교육 인프라를 주민 모두가 마음껏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