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힐링 교육 개최

취약계층 어르신 돌봄 업무 수행 종사자들 격려 및 사기증진 위해 인기 영화 관람

사례공유회, 영화관람 힐링 교육 격년제 시행하여 종사자들의 자긍심 이끌어내

 

강동구(이수희 구청장)‘2024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힐링 교육을 지난 26일 진행했다고 전했다.

올해 5년차를 맞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은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말벗 및 안부확인을 통한 안전지원 서비스 사회관계망 형성을 위한 사회참여 서비스 낙상예방 등 생활교육 서비스 병원, 외출 동행 등 일상생활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돌봄 사업이다.

이번 영화관람 힐링 교육은 지난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례공유회에 이어, 그동안 강도 높은 취약계층 어르신 돌봄 업무를 수행한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스트레스 해소와 사기를 북돋기 위해 인기 영화 인사이드 아웃2’를 관람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힐링 교육에 참여한 종사자들은 강동구에서 종사자를 배려하고 모두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마련해주어 대우받는 기분이 들었다, 힘내서 다시 일할 수 있을 것 같다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박선녀 어르신복지과장은 현장에서 묵묵히 일하고 계신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분들이 계시기에 몸과 마음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이 원활하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어르신 복지 증진을 위해 열심히 달려오신 종사자분들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기분 좋은 힐링의 시간을 가졌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강동구는 종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스트레스 해소 및 종사자 처우개선 등을 통한 돌봄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례공유회와 영화관람 힐링 교육을 격년제로 시행할 계획이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시립강동노인종합복지관, 성가정노인종합복지관, 성내종합사회복지관 3개소에서 권역별로 나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본인 또는 가족 등이 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