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수수께끼 배리어프리버전 제작

김다민 감독 연출 X 주종혁 배우 내레이션

HD현대1%나눔재단 제작지원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오로라미디어상, 2024 들꽃영화상 각본상 수상작 <막걸리가 알려줄거야>(감독 김다민)가 김다민 감독 연출, 주종혁 배우 내레이션의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됐다.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지난 4월 서울경제진흥원 미디어콘텐츠센터에서 김다민 감독, 주종혁 배우가 참여한 가운데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을 위한 음성해설 녹음을 진행했다.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에 참여한 김다민 감독은 “배리어프리 작업을 하며, 마치 또 한 편의 영화를 만드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더 넓은 관객들을 만날 수 있게 되어 다시 개봉을 앞둔 기분도 든다. 시작부터 배리어프리를 염두에 둔 작품도 언젠가는 시도해보고 싶다.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처음 배리어프리버전 작업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음성해설 녹음 중인 김다민 감독, 주종혁 배우)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영화 <만분의 일초>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는 주종혁 배우는 지난 해 제13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에서 ‘2024 배리어프리영화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배리어프리영화 홍보대사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주종혁 배우는 “좋은 영화에 내레이션으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배리어프리영화가 더욱 대중화되어 많은 사람들이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배리어프리버전도 많이 많이 응원해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다민 감독과 주종혁 배우는 배리어프리영화 제작 의의에 공감해 재능기부 형태로 배리어프리버전 제작에 참여했다.

인생 권태기 11살 동춘이에게 어느 날 막걸리가 말을 걸어오는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영화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배리어프리버전은 HD현대1%나눔재단(이사장 권오갑)의 제작지원과 서울경제진흥원 미디어콘텐츠센터의 후반작업 지원으로 완성됐다. 공동체상영 신청을 통해 관람 가능하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