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고덕별관 1월부터 여권업무 개시

여권과, 고덕별관 이전주민 가까이에서 더 편리한 행정서비스 제공

장난감도서관 및 장난감수리센터 운영으로 부모의 경제 및 육아 부담 줄여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오는 12일부터 고덕별관(동남로 930, 고덕동) 운영을 개시하여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다.

고덕별관은 지상 1, 2층 규모에 연면적은 1,498.82이다. 1층에는 여권과, 일자리정책과, 무인민원실, 장난감도서관, 장애인일자리카페가 들어서고, 2층에는 도시경관과와 장난감수리센터가 마련된다.

구는 오는 1월 조직개편에 따라 현재 성내동 강동구의회(성내로 55) 1층에 위치한 여권민원실을 여권과로 신설하는 한편, 고덕별관으로 이전하여 구민 가까이에서 더 신속하고 체계적인 여권발급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여권민원실은 20231229() 18시로 운영을 종료함에 따라 이후 여권 신청이나 수령은 고덕별관 여권과로 방문하면 된다.

일자리정책과도 이전한다. 구는 일자리정책과 이전을 통해 한창 입주가 진행중인 고덕비즈밸리 기업들과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의 시너지 효과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성내동 서경빌딩에 있는 도시경관과도 이전하여 고덕별관 옆에 위치한 현장단속반(동남로 942)과의 업무 연계성을 높인다. 이로써 도시미관 향상을 도모함은 물론 경관업무, 인력 및 안전관리에도 더욱 힘쓸 예정이다.

또한, 영유아 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장난감도서관 및 강동구 최초 장난감수리센터도 함께 개관한다. 고덕명일 지역 주민의 접근성을 개선하는 한편 고물가 시대에 저렴한 가격으로 장난감 대여와 고장난 장난감을 무료 수리 해 줌으로써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구는 기대한다.

장난감도서관은 취학 전 영유아 ()자녀를 둔 강동구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연회비 20,000원으로 장난감, 도서, 육아용품 등을 대여할 수 있다. 특히 고덕별관에 개소하는 장난감도서관 고덕점에는 영유아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는 촉감, 역할, 음률, 퍼즐, 육아용품 등 160948개의 장난감 및 육아용품이 준비되어 있다.

고장 난 장난감을 가지고 오면 수리 전문가가 고장 난 부분을 진단하고 선별해 무상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난감수리센터는 지난 8월 리앤업사이클플라자 개관 시 시범 운영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이에 고덕별관에서 강동구 최초로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

장애인일자리카페도 입점하여 주민들의 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소통 공간으로, 지역주민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휴게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