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성내1동, 즐기고 나누는 행복한 과학여행

오는 9일 민관이 협동하여 지역 아동ㆍ청소년 대상 과학축제 개최

기초미래과학 등 16개 부스 운영메타버스 축제 동시 개최

 

강동구(이수희 구청장) 성내1동은 오는 9강동구청 열린뜰에서 3회 함께 즐기고 나누는 행복한 과학여행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내1동 과학여행 축제는 민관 협력으로 지역 아동청소년들이 기초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운영하는 동 대표 마을 축제로, 올해 3회차를 맞이한다.

지난 5월 축제위원회를 구성하며 본격적인 축제 시작을 알렸고, 올해는 지역학교와 연계를 강화하여 서울성일초등학교 학부모회, 성내중학교, 강일고 등에서 프로그램 및 부스 운영에 참여할 예정으로 코로나 엔데믹 이후 주민 간 직접 소통하는 화합의 자리가 될 것으로 구는 기대한다.

특히, 이번 축제는 기초과학 및 4차 산업혁명 기술체험 현장부스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축제장도 함께 구현하여 부스별 체험안내, 축제 현장 생중계, 기초과학 가상게임 등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과학여행 축제에는 보이지 않는 공기의 힘, 플라스틱의 화려한 변신 등 기초과학 부스 메타버스, 코딩, 로봇 등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최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미래과학 부스 과학 공연과 매직쇼 등이 진행되는 과학 콘서트 과학지식 경연대회인 도전! 과학 골든벨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아울러, 축제 종료 후에는 현장부스 및 메타버스 축제장에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여 잘된 점은 강화하고, 부족한 점은 보완하여 내년 축제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은주 성내1동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미래세대의 주역이 될 우리 아이들이 기초·미래과학을 체험함으로써 과학을 더 친숙하게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