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소식지, 이제 종이 대신 클릭 한번으로

월간 종이매체강동구소식, 올해부터 온라인e-강동구소식동시 발행

반응형 기술 도입해 PC모바일 등 접속기기에 따라 최적화된 구성

동영상카드뉴스읽어주는 소식지 등 지면 한계 뛰어넘는 편의성 제공

 

강동구(이수희 구청장)가 소식지 온라인 서비스를 지난달 125일부터 전격 개시했다고 밝혔다.

매월 주민에게 구정 뉴스를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는 강동구 소식지는 그간 종이 매체로 발행되며 생활 속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왔으나, 이제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영역을 넓히게 되었다.

‘e-강동구소식이란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난 온라인 구정 소식지는 지면에 담긴 기사를 온라인에서 콘텐츠별로 하나씩 클릭해 원하는 정보만 살펴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필요한 내용을 공유하거나 저장할 수도 있다. 또한, 반응형 기술을 도입해 접속기기(PC·모바일 등)에 따라 가장 최적화된 상태에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차별화를 위해 지면에서 구현할 수 없었던 동영상 뉴스카드 뉴스코너도 신설했다. 그 첫 번째로 강동구 스마트도서관이용 방법을 영상으로 소개하는 동영상 뉴스는 가시적이며 직관적인 정보 전달로 특히, 젊은 층 주민들에게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소식지 내용을 편리하게 귀로 들을 수 있도록 시각장애인용 읽어주는 소식지 음원 파일을 메인 페이지에 게시하고 기존에 운영해 온 팟캐스트 채널과도 연계하는 등 하나의 콘텐츠를 다양한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원소스 멀티유즈(OSMU)’ 기능을 강화했다.

정영환 홍보과장은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주민 편의성을 높이고 더 많은 독자층을 확보하기 위해 온라인 소식지를 병행 운영하게 되었다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연계성을 확대하고 매체 간 활용성을 높여 구정 홍보를 위한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