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예비 초·중 학부모 교육 개최

·오프라인 동시 운영으로 접근의 다양성, 편의성 제공

·중학교 입학 준비 및 교육과정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전달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입학 시즌을 맞아 오는 15일 오전 1030분부터 12시까지 두근두근 초등1학년 입학준비라는 제목으로 학부모 교육을 개최한다.

·오프라인으로 동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강동구 미래교육혁신센터(구천면로 395, 3)에서 현장 강의로 진행될 뿐 아니라 통합교육포털 강동 미래온을 통해 실시간 송출하여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부모들도 초등학교 입학 및 학교생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이번 교육은 11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어디든 학교의 운영자이자, 초등 1학년 학습법, 입학 준비 등에 대한 다수의 저서를 쓴 하유정 강사를 초빙했다. 17년 경력의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자 두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그녀는 첫 학교생활에서 준비해야할 것 1학년 교육과정 다양한 정보 및 조언까지 실제적이고 세심한 노하우를 전수하여 새로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또한, 강동구는 지난 28EBS 입시설명회 대표 강사이자 한양사대부고 윤윤구 선생님을 초빙하여 예비 중1 학부모 교육을 진행하였다. 변화하는 교육과정과 입시정책, 그에 따른 대응전략에 관한 교육 내용이 중등학습 뿐 아니라 입시를 준비하는 데 유익하고 도움이 되었다는 학부모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고등학생뿐 아니라 초등학생,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학부모 교육과 설명회를 적기에 제공하여 강동구의 모든 학생들이 교육정보에서 소외되지 않고 도전적으로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