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우리 아이 꿈과 상상력을 키우는 놀이공간 확대 운영

유아 전용 놀이공간 강동어린이회관 및 권역별 실내 놀이시설 아이맘 강동

부모의 부담은 낮추고 아이의 재미와 건강은 챙기는 서울형 키즈카페 2026년까지 동별 1개소 조성 추진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놀 권리를 존중하고, 부모와 자녀의 행복한 삶을 위해 현재 운영 중인 강동어린이회관, 아이맘 강동과 함께 서울형 키즈카페를 추가 조성할 계획이다.

영유아 전용 놀이공간 강동어린이회관은 테마별 놀이체험 동동이자연놀이터,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놀이학교(원예 미술 클레이아트 놀이프로그램), 가족 애니메이션을 상영하는 시네마 휴’, 생태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하늘정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의 영유아를 위한 권역별 실내 놀이시설 아이맘 강동에서는 실내놀이터, 장난감도서관, 놀이돌봄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구에서는 서울시와 함께 계절, 미세먼지 등 환경적 요인을 넘어 영유아의 놀이권 보장을 위한 안전, 재미, 돌봄, 학습까지 책임지는 공공 놀이시설인 서울형 키즈카페2026년까지 동별 1개소씩 문을 열 예정이다.

그 첫 번째 시작으로 오는 3월 말 아이맘 강동 고덕점, 암사시장점을 서울형 키즈카페로 전환하여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며, 10월말에는 아이맘 강동 강일점, 강동어린이회관 2층이 개소를 준비중이다.

강동어린이회관과 아이맘 강동을 이용하고 싶다면, 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에서 예약 신청을 하면 된다. 이용에 관해 궁금하거나 더 많은 육아정보를 알고 싶다면 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