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지구의 날 맞아 제15회 기후변화주간’

오는 27일까지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기후변화주간 행사 진행

사진전, 행복한 불끄기 행사 등 참여형 행사 개최인식 변화와 동참 유도

 

강동구(이수희 구청장)422일 제53회 지구의 날을 맞아 421일부터 27까지 7일간 제15회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기후변화주간 동안 다양한 기후 에너지 관련 행사를 진행하여 환경에 대한 구민들의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고 탄소중립 및 녹색생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한다.

먼저 기후위기·에너지 사진전이 오는 27일까지 강동구청 제2청사 1층 카페갤러리에서 개최된다. 기상청의 39·40회 기상·기후 사진전과 서울시 24·26회 서울환경작품 공모전에 당선된 사진작품 등 총 20점이 전시되었다.

또한 21일 강동구청 직원을 대상으로 녹색출근 챌린지를 실시하여 도보 또는 자전거를 이용한 출근을 통해 온실가스 저감에 직접 동참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지구의 날인 22일 오후 8시에는 지구를 위한 단 10분간의 행복한 불끄기 행사 진행하여 관내 공공건물, 상가 및 대형건물 등의 참여를 유도해 기후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의식 향상을 이끌었다.

아울러 구청 구내식당에서 21일과 26일 점심에 채식을 제공하는 채식의 날통해 채식이 탄소배출을 줄이는 식습관임을 알리고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조성하고, 고덕천 플로깅 캠페인으로 쿨시티네트워크 회원 30여명과 함께 쓰레기 줍기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호 및 녹색생활 실천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외에도 얼쑤데이(Earth Day) 실천 캠페인’, ‘앱 활용 기후행동 실천 챌린지등의 활동을 통해 구민들의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주도하고 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