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청소년의회, 청소년 예산사업 의결

강동구 학생들의 화합축제, 청소년을 위한 투자교육 등 총 10건의 청소년 사업 선정

청소년이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주체적으로 청소년 권익 신장에 기여 역할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지난 5일 열린 강동구청소년의회에서 2024회계연도 청소년참여예산안에 대한 심의·의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참여예산제 사업 공모를 통해 접수된 총 51건의 제안사업에 대해 먼저 부서 검토를 한 후, 청소년참여기구 협의체에서 심사를 거쳐 최종 10건의 사업을 심의·의결 했고 강동구 학생들의 화합축제 넓고 넓은 음악 세계 누구나 이해 가능한 한국사 청소년을 위한 올바른 투자교육 등 10건의 사업이 모두 가결되었다.

강동구는 청소년의회가 가결한 이 10건의 사업을 모두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에 상정해 향후 실제 예산편성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강동구 아리수로9347)에서 열린 이번 강동구청소년의회는 청소년들이 내년도 예산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해 스스로 정책의 주체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사업을 직접 선정해 청소년 권익 신장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혜정 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참여예산제는 청소년이 직접 사업을 제안하고 심의, 의결하는 모든 과정에 참여해 청소년에게 필요한 사업을 구 정책에 반영시킬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청소년 스스로 정책 결정에 참여하는 주체로서 자긍심을 가지기 바라며, 앞으로도 매년 급변하는 사회의 트렌드에 맞춰 청소년들의 다양한 요구(needs)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