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취약계층 대상 이불세탁서비스 실시

민관이 협력하여 저소득가구 이불 100점 무료세탁서비스 제공

깨끗하고 편안한 잠자리 마련으로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 지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지난 16, 크린토피아 강동지사(지사장 권순용)와 함께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겨울맞이 이불 세탁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구는 주택 내부가 협소하여 부피가 큰 겨울 이불을 세탁 및 건조하기 힘든 가구와 세탁기가 없는 어르신, 장애인, 고시원 거주자 등을 대상으로 이불 100점을 수거하여 무료 세탁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이불 세탁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이 다른 구성원을 돕는 선순환의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지역사회 연대의 중요성과 따뜻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다.

또한, 구는 지난 16일 사업장 인근 주거 취약계층에게 매월 침구류 무료 세탁서비스를 제공하는 크린토피아 강동지사(성내2동 소재)에 대해 강동형 나눔가게인증 현판을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권순용 지사장은 세탁봉사에 기꺼이 뜻을 함께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앞으로 성내동 지역 세탁봉사와 함께 연 2회 강동구 전 동을 대상으로 100점 내외의 이불 세탁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선영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이불 세탁서비스를 통해 추운 겨울이 오기 전 주거 취약계층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었다라며, “지역 안에서의 관심과 나눔이야말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지역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힘이 된다라고 말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