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년 연속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행안부와 국민권익위 공동주관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

전국 306개 기관 참여한 대규모 종합평가에서 상위 10%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2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4일 밝혔다.

평가대상은 전국 306개 기관(중앙, 시도교육청, 광역시도, 기초지자체)으로 민원행정관리기반·민원행정활동·민원처리성과 3개 분야, 5개 항목, 19개 지표에 따라 서면평가, 만족도조사, 현지실사를 진행해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평가등급을 부여했다.

그간 구는 다양한 분야에서 구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우수한 민원행정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왔고, 306개 기관 중 상위 10%에 해당되는 최고등급 가 등급을 획득하며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작년에 이어 또다시 고충민원처리 부문에서 최고등급을 받은 것은 물론 올해는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부문에서도 최고등급을 받았다.

강동구는 자치구 직영으로 대대적인 어린이 교통안전사업을 펼치는 것은 물론, 구민안전보험 대상 확대, 아이돌봄시설 아이맘강동확충, 강동 50+센터 개관 등 연령대별 인구특성을 골고루 반영한 인프라 확충 등 다양한 생활서비스 사업을 적극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고,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등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며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전국 306개 기관이 참여한 대규모 종합평가에서 올해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고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구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고품격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