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23년 양성평등 지원 사업 공모

양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

오는 323일까지 접수1개 단체 최대 4백만 원까지 지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 차별 없고 성 평등한 행복 도시 강동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하고 특색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자 2023. 강동구 양성평등 지원 사업을 오는 323일까지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강동구는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양성평등의 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매년 양성평등 종합 계획을 수립하고, 성숙한 남녀평등 의식 함양, 여성의 고용과 평등한 사회 참여 조성, ·가정 양립 지원, 여성의 안전과 건강 증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모 대상 사업으로는 양성평등 의식 개선 사업 여성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원 사업 여성이 안전한 도시환경조성 사업 가족친화 환경조성 사업 등이 있다.

양성평등사업은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총 사업비는 1,000만 원으로 사업 규모에 따라 사업별 최대 4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선정된 법인·단체당 1개 사업에 대해 사업비를 지원하고, 총 사업비의 10% 이상을 자부담으로 편성해야 한다. 지원대상은 강동구 소재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 단체와 그 밖에 영리 목적이 아닌 양성평등 실현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단체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 또는 단체는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323일까지 강동구청 가족정책과 양성평등정책팀으로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적정성, 수행능력 등을 고려해 강동구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 및 금액을 4월 중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한미정 가족정책과장은 구는 양성평등사회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 사업들을 발굴 지원하고, 민간과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활발하게 펼쳐가겠다.”올해도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주민의 의견이 지역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법인과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양성평등 지원사업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강동구청 가족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