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전달하며 안부 묻는다…‘암1은 달당’

암사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1인가구 제철과일 전달 사업 시작

고독사위험군 저소득 1인가구 주민에게 과일을 전달하며 소통하는 기회 마련

 

강동구(이수희 구청장) 암사1동은 지난 27일부터 오는 11월까지 암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당도충전 프로젝트 1은 달당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암사1동 당도 충전프로젝트 1은 달당은 암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진행하는 특화사업으로 관내 저소득 1인가구 중 고독사 위험군에 속해있는 세대를 대상으로 제철 과일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21조로 대상자 가정을 방문하여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안부 확인도 함으로써 심리적으로 위축되어있는 1인가구 주민에게 격려와 위로를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제철과일 배달 및 안부확인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지역 내 취약계층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여 암사1동 특성에 맞는 상시 돌봄체계와 촘촘한 인적 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양미랑 암사1동장은 물가 상승으로 과일 섭취가 쉽지 않은 고독사 위험 1인 가구에게 제철 과일을 전달함으로써 작은 힘과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이번 과일나눔 사업이 암사1동의 민관 협력을 더욱 공고히하고 주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