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 &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배리어프리영화 상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삼표그룹 배리어프리영화 상영회 운영비용 지원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시·청각 장애 특수학교 대상 배리어프리영화 상영지원

(삼표그룹,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모습)

 

사단법인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지난 11() 삼표그룹과 배리어프리영화 상영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삼표그룹은 2022년 전라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시·청각장애인들을 위한 배리어프리영화 상영회를 진행하고, 올해 삼표그룹 임직원과 대학생 서포터즈들을 대상으로 직접 배리어프리영화의 자막을 제작하는 등 배리어프리 사회공헌에 꾸준한 행보를 이어오고 있는 그룹이다.

이번 배리어프리영화 상영지원 업무협약을 통해 삼표그룹은 배리어프리영화 상영회를 위한 운영비용을 지원하고,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시·청각장애 특수학교(농학교, 맹학교)를 대상으로 배리어프리영화 상영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김수정 대표는 삼표그룹과 업무협약을 통해 문화생활을 누릴 기회가 부족했던 시·청각장애인들이 배리어프리영화를 보다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배리어프리영화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음성해설을, 청각장애인을 위해 배리어프리자막을 넣어 장애와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영화를 말한다. 또한 음성해설과 배리어프리자막을 통해 노인 및 어린이 등 모든 계층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다. 한국영화 <멍뭉이>, <오마주>, <우리들>, <남매의 여름밤>, <감쪽같은 그녀>, 애니메이션 <태일이>, <별의 정원>, <드림빌더>,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 외화 <미나리>, <코다>, <그레타 툰베리>,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파리로 가는 길>, <일 포스티노> 등 다양한 국내외 영화를 비롯해 <수학여행>, <오발탄>,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오즈의 마법사> 등 고전영화도 배리어프리영화로 제작하고 있다.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소개

사회적기업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Korean Barrier Free Films Committee)2012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배리어프리영화의 제작, 상영, 배급, 교육을 통해 장애와 상관없이 모두가 함께 영화문화를 향유하여, 대중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효성그룹, HD현대1%나눔재단 등 기업 및 서울경제진흥원 등 공공기관, 단체와 업무협약, 개인후원을 통해 다양한 배리어프리영화를 제작하고, 영화진흥위원회 장애인을 위한 피난안내 영상 제작대행, 국가인권위원회 2023 인권영화 장애인장벽(배리어프리) 제거서비스 등 전문적인 배리어프리영상을 제작 대행하고 있다. KF세계영화주간, 인천공항 인권문화제,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인디시네마 상영지원 운영 등 문화예술행사를 전문대행하고 있으며, 서울역사박물관 배리어프리영화관및 정인욱 복지재단 전국맹학교 배리어프리영화 상영지원 등 여러 기관, 복지단체들과 함께 다양한 배리어프리영화 상영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배리어프리영상 제작 전문가 과정‘, ‘배리어프리 자막제작 교육 기초과정등 배리어프리영상 제작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교육사업과 장애이해교육을 위한 학교교육상영을 진행하고 있다. 해마다 11월에는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를 개최해 배리어프리영화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전문 영화인들로 구성된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창작자인 감독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고 시각·청각장애인 모니터 및 전담 제작팀을 구성하여 전문적이며 입체적이고 깊이 있는 배리어프리영화를 완성한다. 또한 전문 배우와 성우의 해설로, 본 영화가 지닌 풍부한 감정표현과 주제를 장애인 관객들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음의 벽을 허물고 가슴으로 보는 배리어프리영화가 더 많이 제작되고 상영되는 진정한 문화복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