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의날 기념 제24회 은빛 축제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의 날 기념 마포 선배시민이 말하다진행해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욱)106()‘2023년 노인의날 기념을 기념하여 제24회 은빛축제마포 선배시민이 말하다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이번 노인의날 행사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축제 포스터를 디자인하였으며, 행사 사회, 캠페인 진행 등 어르신이 직접 제안하고 진행하며 참여하여 특히 의미가 있었다.

노인의날 행사는 지역 내 약 800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선풍, 연가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WE CAN 시니어봉사단 아코디언, 오카리나 동아리의 마음 따뜻해지는 연주가 이어졌다.

이후에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노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1회 마포은빛노래자랑무대가 마련되었다. 예선을 통과한 어르신은 음악적 재능과 넘치는 열정으로, 관객과 호흡하며 모두 하나가 되어 어우러지는 축제가 되었다.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 앞마당에서는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등의 전통놀이, 마포구 내 위기 어르신 지원을 모금을 위한 은빛카페가 진행되었고, 노인권익증진과 우울예방 캠페인은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이 직접 준비, 진행하여 어르신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풍성한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김욱 관장은 삶의 지혜와 경륜을 가진 선배시민으로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는 어르신의 삶을 응원하며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축제에 참여한 어르신은 사회적 약자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우리가 하나부터 열까지 기획하고 진행하며 만들어 갈 수 있는 축제라서 보람되고, 선배시민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복지관에서 노년의 시기를 활기차게 보내고, 사회와 연결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마포노인종합복지관 사랑합니다라고 전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