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숲과나눔,「1인가구 토론회 1인 가구 권리」두번째 시리즈 성황리에 개최

116일 국회에서 1인 가구의 건강과 안전에 대해 논의하는 연속 시리즈 토론회 개최

 

재단법인 숲과나눔(이사장 장재연)1161인 가구 연속 토론회: 1인 가구 권리 시리즈의 두 번째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1인 가구의 빠른 증가현상에 주목하고1인 가구 증가가 갖는 사회적 의미와 영향을 살펴보고 현재1인 가구가 겪는 어려움을 점검하는 한편,사회 전반의 대응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연속 시리즈로 기획되었다.작년121일 개최되어1인 가구의 현황과 대응 필요성에 대해 전반적으로 분석한 첫 번째 토론회 이후,이번 두 번째 시리즈는116()오후2‘1인 가구의 건강과 안전,그 현황과 대책은?’이라는 주제로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되었다.이번 토론회는()숲과나눔과 조은희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한 가운데 조은희 국회의원과 장재연()숲과나눔 이사장이 환영사를,정우택 국회부의장,박대출 국회의원,박성중 국회의원이 참석하여 축사를 전하고 학계 교수진과 연구자,기업,민간 단체,비영리 단체 등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성일종 정책위의장도 서면으로 축사를 전했다.

토론회는()숲과나눔의 박민선 박사가미디어를 통해 본1인 가구의 건강과 안전을 주제로 토론회의 기획배경과 주제에 대해 발표하였으며,서울연구원의 변미리 센터장이‘1인 가구의 건강 현황과 대책’,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의 박성훈 센터장과 조제성 부연구위원이‘1인 가구의 안전 현황과 대책에 대해 주제발표를 진행했다.이후에는 언론,기업,경찰 영역의 대응현황과 향후 과제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좌장:홍익대학교 도시공학과 황기연 교수)이 이루어졌다.김명숙KBS프로듀서,이준호SK Telecom부사장,신하영 방배경찰서 경감이 참여하여 각각1인 가구 건강과 안전을 위한 언론,기업,경찰의 역할과 과제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공동주최한 조은희 국회의원은혼자여도 외롭지 않은 사회,혼자여도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위해 각계의 의견을 경청하고 입법활동으로 뒷받침하여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회에 이어 행사를 주최하는 재단법인 숲과나눔의 장재연 이사장은“1인 가구 대응과 같이 복잡하고 풀기 어려운 문제일수록 정부,지자체,언론,민간 등 사회 각 영역이 함께 해결방안을 논의할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토론회에 참석한 정우택 부의장은현시대는1인가구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사회 다방면에서 그 변화에 발맞춰 변모하고 있다, “토론회를 계기로1인가구를 위한 정책마련을 위해 조은희 의원과 함께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본 연속 토론회를 기획한 박민선 박사는“1, 2회 토론회를 통해 우리 사회1인 가구에 대한 관심과 변화에 대한 요구가 얼마나 뜨거운지 실감할 수 있었다, “우리 사회가 안전하고 따뜻한1등 국가로 발돋움하기 위한 백년대계 중 하나로 맞춤형1인 가구 정책을 만들기 위한 정책 토론회를 앞으로도 계속해서 기획,추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