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 개최

1125(),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 50명 및 자문지원단 2명 위촉

정책 발굴·제안, 축제 기획 등 강동구 청소년을 대표하는 다양한 활동 참여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지난 25일 강동구청 본관 5층 대강당에서 제8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개원식을 개최하였다.

8대 강동구 청소년의회는 지난 1016일부터 113일까지 공개모집 및 기관추천을 통해 선발된 50명으로 구성했다. 선발된 의원들은 향후 1년간 운영홍보 교육문화 인권권리 안전복지 상임위원회로 나뉘어 청소년의회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아울러 함께 위촉된 2명의 자문지원단은 대학생(2024년 기준 예비대학생 포함) 이상 성인으로, 정책 제안 및 분과회의 등 청소년의회 의원 활동 시 운영을 위한 자문 및 지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개원식은 7대 우수활동의원 표창장 수여 8대 청소년의회 의원 위촉장 및 의원증 교부 8대 청소년의회 자문지원단 위촉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개원식을 마친 강동구 청소년의회 의원들은 앞으로 청소년 조사연구사업을 통한 정책 제안 및 정책의제 발굴, 열린의회 개최, 청소년 참여예산 심의의결, 청소년축제 기획운영 등 강동구 청소년을 대표하는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이번에 새로 위촉된 청소년의회 의원 여러분들은 임기 동안 아동청소년의 시각에서 주변의 친구들에게 가장 필요한 안전, 복지 등을 관심 있게 살펴봐달라면서 강동구 관련 정책 및 사업 등 좋은 아이디어 많이 제안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