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2동 ‘천사세탁지원서비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강동구 1인가구지원센터 업무협약

천사세탁지원서비스돌봄 취약계층의 세탁물을 세탁건조살균 후 배송

강동구 1인가구지원센터와 협약, 매달 10가구 내외의 취약계층에 서비스 제공

 

강동구(이수희 구청장) 천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강동구 1인가구지원센터는 천사세탁지원서비스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천사세탁지원서비스는 복지대상자에게 쾌적한 생활환경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일상생활이 불편한 돌봄 취약계층에게 세탁하기 어려운 이불 등을 수거해 세탁·건조·살균 후 배송까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말까지 매달 10가구 내외의 취약계층에게 찾아가는 세탁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은 취약가구를 방문하여 세탁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안부를 확인하며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예방하는 데 힘을 쓸 예정이다.

사업을 주관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강동구 1인가구지원센터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위생 취약계층 발굴과 함께 사업이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김희숙 천호2동장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힘을 보태준 분들께 감사드린다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앞으로도 보살핌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