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강동구 아동위원협의회 발족

아동복지시설, 아동분야 종사자 등 아동복지 전문가 18명 위촉해 위원회 발족

향후 3년간 아동복지에 필요한 지원, 실태조사 등 다양한 아동복지사업 추진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지난 23일 강동구청 소회의실에서 ‘2023년도 강동구 아동위원협의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아동위원협의회아동복지법14조와 서울특별시 강동구 아동위원협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아동복지시설, 아동분야 종사자 등 아동복지 전문가들로 이뤄진 위원회로, 이날 위촉식을 통해 관내 18개동에서 각 1명씩 돌봄, 교육, 법률 등 각계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18명의 위원들을 위촉했다.

이들은 앞으로 3년간 요보호아동(보호, 양육되지 못하는 18세 미만의 아동) 발생 예방을 위한 계도 및 홍보 아동복지에 필요한 원조와 지도 지역 내 아동에 대한 생활 실태 및 가정환경 조사 전담 공무원 및 관계 행정기관과의 협력 등 아동복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위촉식과 함께 이날 열린 첫 정기회의에서는 2023년도 아동복지 주요 추진사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고, 위촉 위원들은 향후 아동위원협의회의 역할에 대한 의견과 각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자원 소개 및 활용 가능 여부 등 아동복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하였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아동청소년 복지와 관련해 각계 분야에서 전문적으로 쌓아오신 노하우를 활용해 효용성 있는 제안을 많이 해주시리라 기대하고 있다앞으로 아동위원협의회를 통해 공통의 목표인 아동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