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청년창업가 육성으로 청년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성장잠재력 갖춘 청년창업가의 기회 제공3천만 원 지원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기술지식기타 일반창업 분야의 우수청년기업 모집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성장잠재력을 갖춘 관내 청년창업가를 육성하고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2023년 청년창업지원사업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유능한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창업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의 자금 위기 해소와 안정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수 기업들이 도태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궤도 진입을 돕기 위해 강동구는 3개 기업을 선정하여 각 1,000만 원씩 지원한다. 창업지원금은 상품화제작비, 시장개척비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또한, 사업에 선정되는 기업은 창업지원금뿐만 아니라 강동구 청년해냄센터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창업교육, 멘토링, 컨설팅 등을 지원받는다.

모집 대상은 창업 5년 이내 스타트업 기업으로, 공고일 기준으로 강동구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고 기업 대표자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9~39세 청년이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기술창업 지식창업 기타 일반창업 등 3개 분야로,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방문 접수한다.

조정숙 일자리정책과장은 청년창업지원사업이 유능한 청년창업가의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구는 청년창업 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