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는 능력이다

권증현 목회강단 90

은혜의 강, 생수의 강으로 ……              

 

이삼열목사 (이사무엘) 동양교회 당회장

 

 

2021년 신축년 목표를 설정하고 도전해서 이루는 한 해가 되어보자. 1926년이 되도록 도버해협을 수영으로 건넌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 최초로 건넌 사람은 미국의 19세 처녀 겔트루드 에델레이다.

어느 고급 승용차 회사에서 자기의 승용차를 선전하고자 도버해협을 수영으로 건너는 이에게 차 한 대와 상금 2055불을 주겠다고 발표를 했다. 에델레는 수많은 도전자와 함께 수영을 시작했다. 모두가 도중에 포기했다.

그도 포기의 위기가 있었으나 포기하려는 순간 빨간 자동차가 눈에 어른거렸다. 그녀는 자동차와 상금을 받고 싶은 불같은 욕망이 생겼다. 죽을힘을 다해 목표를 향해 달렸다. 역사상 첫 도버해협을 건너는 승리자가 되었다.

목표는 능력이다. 내가 목표를 세우면 나를 끌어준다(폴 마이어) 활동하면서 사람은 자전거와 같아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전진하지 않으면 곧 넘어진다(맥스웰 말크).

또한 목표는 단기 목표와 장기 목표가 있다. 높은 산의 등반도 제1캠프 제2캠프 정상정복으로 이루어지듯이 말이다. 그리고 어떻게 어디부터 행동할 것인가를 정해야 한다.

머리는 높이 그러나 발은 땅에 대어야 한다. 엘리베이터 안에서 상승버튼과 하강버튼을 동시에 눌러보라 그러면 위로도 아래도 갈 수 없을 것이다.

세상은 혼자 살 수 없다. 독불장군처럼 혼자 성공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을 도와줘라. 조지 아담스는 다른 사람이 오르는 것을 도와주는 자만이 가장 높이 오를 수 있다고 말한다. 당신의 목표는 분명하게 정하게 되면 당신은 가고자 하는 곳으로 가게 될 것이다.

 

소외된 이웃이 없는 세상만들기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금후원. 물품후원. 가전제품. 등 아름다운 후원을 기다립니다

농협 301- 0206- 5896- 51 사) 글로벌희망나눔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사)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