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다리를 올라타라

권증현 목회강단

은혜의 강, 생수의 강으로 ……

사다리를 올라타라 사다리에 발을 올려놓고 올라가는 것은 온전히 자신의 몫이다. 삶이 무엇인가 묻는다면 삶에 대하여 정확하게 답하지 못하거나 괜한 것 묻는다고 질책을 하거나 무안해하면서 회피를 한다.

사람이라면 어떤 삶을 살아갈 것인가에 대하여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야 한다. 삶에 성공했는가 하는 것은 전적인 것은 자신의 문제다

성취했다고 방심하거나 자만하지 말라 자만하거나 잠시 방심하고 쉬었다고 한다면 밀리거나 퇴보하는 것이다. 자신은 잠시 성취했다고 방심하고 멈춘다면 다른 누군가는 전진하고 달려가고 있을 것이다. 누군가 달려가고 전진한다면 정체되는 것 같으나 실상은 퇴보하는 것이다.

사람은 배부르면 멈추고 싶고 쉬면 않고 있고 싶고 앉아있으면 눕고 싶고 누우면 잠자고 싶어 한다. 등산하다 보면 입구에서 요란한 음악 소리와 함께 춤추고 놀고 중상층에 가면 오순도순 이야기하며 준비해온 음식을 먹고 있다 정상에 오른 사람들을 보라 간단한 음식물과 음료수만 준비해서 정상에 도달하는 성취감을 얻는다.

입구에서 즐기는 사람. 중상층에서 쉬는 사람. 정상에 오른 사람. 건강과 성취감을 얻는 모습이 확연히 다름을 볼 것이다. 한번 시작했으면 정상에 올라가라. 정상에 오르려는 몫은 오직 자신의 몫이다. 성취하고 싶은가. 또 도전하고 싶은가. 사다리는 자신의 앞에 놓여 있다. 성취했으면 또 다른 정상을 꿈꾸고 도전하라. 사다리를 오르는 몫은 오직 자신의 몫이다. 또 다른 정상을 꿈꾸는 몫도 자신의 몫이다. 자신 앞에 놓여 있는 사다리에 발을 올려 놓는 것은 오직 자신의 몫이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