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청소년 참여예산 사업공모

2024년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520()까지 접수

청소년 아이디어 구정 반영청소년이 원하는 정책 구현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청소년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하는 청소년 참여예산사업을 520()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참여예산제는 청소년들의 관점에서 지역사회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정책을 제안하여 구정에 반영하는 제도이다. 구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정책에 실제 청소년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청소년이 원하는 정책을 구현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공모 대상은 강동구에 거주하거나 학교 또는 시설을 다니는 9~24세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제안 대상 사업은 총 1억 원 규모로 체험, 학습, 복지 등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이나 소규모 사업이다.

제안된 사업은 사업 소관부서, 청소년참여기구 심사를 거쳐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안건으로 상정하게 되고, 최종 심의를 거쳐 2025년도 구 사업으로 선정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520()까지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onr409@gd.go.kr)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구는 지난해 청소년 참여예산 사업 공모를 통해 10개 사업을 선정해 진행중이다. 그중 뮤지컬 교실 뮤지컬, 꿈을 그리다사업은 연기, , 노래 등 무대에서 자신의 꿈을 펼쳐보고 싶다는 청소년의 제안으로 강동아트센터에서 극단·창작집단 등과 손잡고 수업을 진행하며 청소년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뮤지컬 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현직 뮤지컬 배우부터 보컬, 안무 등 각 분야의 선생님들이 알려주는 수업이라 좋았고, 나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실제로 공연에 담는 과정에서 진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구는 오는 511일 강동구청 대강당에서 청소년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사회에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서를 작성해보는 청소년 참여예산학교를 운영한다. 정책, 예산 등 청소년이 처음 접하는 어려운 주제들을 보드게임 등을 통해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강동구청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