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 대박난 비결은

2023년 검정고시 응시 학교 밖 청소년 73명 합격으로 합격률 91.3% 달성!

학교 밖 청소년의 노력과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서울시 평균 합격률 끌어올려

 

강동구(이수희 구청장)가 올해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지원을 통해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80명 중 총 73명이 합격해 중졸·고졸 학력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구는 진학 상담, 진로 체험 프로그램, 검정고시 및 대학입시 대비 학습 지원 등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특히,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해 교육 제도권 밖에 있었던 청소년들이 학력을 취득할 수 있게 하여 학업 복귀나 사회진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검정고시로 학력을 취득하는 사례는 202152, 202262, 올해에는 73명으로 매년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합격률도 올해 서울시 평균 합격률(88.7%)보다 높은 91.3%를 달성했다.

정혜정 아동청소년과장은 최근 3년간 검정고시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 수가 꾸준히 증가한 데에는 청소년들이 뚜렷한 목표 의식으로 노력하고,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상담사, 멘토 선생님 등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지원했기에 가능했다.”라며, “올해 검정고시를 통해 학력을 취득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고 자신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는 정서 지원, 취업 지원, 문화 및 여가 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의 성장과 자립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용 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