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23년 상반기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

디지털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한국형 IB 교육과정 대비하는 발표 개별 코칭 프로그램 강동 TED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새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학습과 진로를 진단하고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 융합적 인재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오는 4일부터 630일까지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동구 미래교육혁신센터에서 관내 ·중학생 총 1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강동 TED 직관적 코딩(베이직 AI) 직관적 코딩(직코RC) 똑똑한 어린이 경제교실 등 8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2023년 교육부 주요업무 10대 핵심정책 중 하나인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방향에 맞춰 디지털정보 이해 및 활용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올바른 미디어 활용법,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나만의 스토리북 제작 등을 배워 볼 수 있다.

또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강동구만의 핵심 프로그램 강동 TED”는 학생들이 한국형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교육과정을 대비할 수 있도록 발표 개별 코칭을 통해 논리사고력과 발표력을 향상시키고, 강동e-스튜디오에서 발표영상 촬영 및 피드백 과정까지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4프로그램 수강 신청은 327()부터 331()까지 통합교육포털 강동 미래온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교육지원과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강동구 학생들이 미래인재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을 키우고,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걸맞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