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체험교육으로 구민 안전 챙긴다!

강동구, 다양한 재난사고 체험교육으로 구민의 안전사고 대응능력 향상

관내 18개동 주민이 선박안전, 지진, 태풍, 화재대피, 소화기 등 직접 체험

 

동구(이수희 구청장)는 구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재난과 안전사고 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2023년 상반기 찾아가는 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3년간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안전교육에서 벗어나 주민들이 각종 재난 상황을 직접 몸으로 익히면서 실제 재난이 발생했을 때 신속히 대처할 수 있게 체험 위주의 교육을 준비했다.

교육은 관내 18개동 구민들이 동별 40명씩 오는 5일부터 61일까지 매주 수, 목요일에 광나루 안전체험관에서 진행한다. 체험교육은 구청버스로 이동하며 10시부터 90분간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교육에 참여하는 구민들은 선박안전, 지진, 태풍, 소화기, 화재대피, 완강기 등 자연 및 사회 재난상황을 직접 체험한다. 또한, 이수희 강동구청장도 구민과 안전 체험교육을 함께 받을 예정이다.

광나루 안전체험관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재난 체험관이며, 각종 재난 상황을 가상으로 직접 체험하면서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소속 소방공무원들이 교육 강사로 활동하여 재난과 안전사고 현장에서 활동한 풍부한 경험을 직접 교육받을 수 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