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에 이어, 2023년 사업에 선정된 광대생각 유아예술교육

2022-2023 서울문화재단 유아 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

창작연희 공연단체 광대생각(대표 선영욱)의 참여형 유아예술교육 <안녕? 물방울!>에 참여할 서울시 소재 유아교육기관을 모집하여 프로그램 시작을 앞두고 있다.

<안녕? 물방울!>2022년 서울문화재단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이어 올해 연속 선정된 우수 프로그램이다.

주인공 물방울이 되어 전통연희로 예술적 감각 자극

<안녕? 물방울!>5~7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참여형 예술교육으로 예술가(강사)와 아이들이 물방울이 되어 여행을 떠나는 과정을 담은 체험형 공연 프로그램이다. 예술가의 이끎에 따라 아이들이 스스로 물방울이 되었음을 인지하고, 흘러가고 있는 이야기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 점이 큰 특징이다.

또한, 전통연희 전공자들로 구성된 예술단체의 특성을 살려 탈춤, 장단, 노래 등 우리 전통연희의 다양한 요소를 유아들이 우리 전통예술을 놀이로 이해하고 표현하며 배울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중랑구립정보도서관의 협력으로 본격적인 시작을 앞둔 <안녕? 물방울!>

본 사업은 서울시, 서울문화재단의 후원과 중랑구립정보도서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 중랑구립정보도서관은 광대생각과 협약을 맺어 프로그램 장소 제공과 더불어 회차별 주제와 관련된 동화책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4회차로 구성되어있으며 프로그램은 유아기관과 중랑구립정보도서관에서 진행한다. 오는 1017일부터 11월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광대생각 블로그(blog.naver.com/2013playedu)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