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동 진로직업박람회 개최 꿈과 미래의 발견

오는 26일부터 이틀간 미래교육혁신센터에서 강동 진로직업박람회 개최

미래식량 전문가, 가상현실 게임 개발자 등 29개 직업체험 부스 운영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오는 26일부터 이틀간, 미래혁신센터에서 새로운 꿈과 미래 발견, 내 일(JOB)의 시작을 주제로 ‘2023 강동 진로직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박람회에서 강동구 청소년들이 여러 직업에 대해 직접 체험해 보고 미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디지털 미래체험존 문화생활 체험존 꿈길 진로체험존 환경디자인 체험존 특성화고 체험존 이색 체험존 등 6개 분야에 걸쳐 총 29개의 직업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강동구 미래교육혁신센터 야외마당과 2층 진로직업체험센터에서 오전 930분부터 오후 330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이색 체험존에서는 미래식량으로 떠오르는 대체 단백질인 식용곤충 핑거푸드 등을 체험해 볼 수 있고, 대체 단백질 산업에 대한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미래식량 전문가직업군에 대한 진로 탐색도 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버려지는 물품을 재활용해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새활용 전문가4차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게임 개발자드론 전문가요즘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퍼스널컬러 컨설턴트등 다양한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학생들이 박람회를 통해 새롭고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정보를 얻고 진로 탐색을 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 개개인의 흥미와 다양성을 고려한 진로 설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