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 많이 받으세요, 복 많이 짖으세요!

 

권증현 목회강단

은혜의 강, 생수의 강으로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복 많이 짖으세요? 어느 것이 우리에게 맞는 인사일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는 뜻은 행운이 많이 들어오길 바립니다. 뜻이다.

과연 행운이 많이 들어오는 것이 좋은 것일까? 주변에 가끔 복권 당첨 일 등하는 사람들의 소식이나 소문을 접하게 된다. 자신의 가치보다 월등이 많은 행운이 들어온 사람들이 과연 행복할까? 오히려 과거 자신의 가치보다 월등히 잘 못된 모습이 비추어지는 경우가 훨씬 많다.

행운과도한 관운 과도한 상 지난해 우리 주변에는 과도한 관운과 과도한 상 때문에 도리어 잘못된 기관이 되어 해당 기관이나 본인에게 우스운 모습으로 많이 비추어지게 됨을 보게 되었다.

임이 년 새해 복 많이 짖으세요? 다시 말해서 당신은 복을 많이 짖어서 행복하세요.”

새해 전화나 문자 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복 많이 받으세요. 하고 덕담을 주고 인사를 나눈다. 본인은 새해 복 많이 받을 수 있도록 복 많이 짖으세요.” 하고 덕담 인사를 나눈다.

복 받는 것과 복 짖는 것에 개념은 엄연히 다르다.

복 많이 받으세요. 라는 말은 새해 모든 일이 잘되고 좋은 일이 많으시기 바랍니다. 행운많이 들어오기 바랍니다뜻이 담겨있다.

어린 자녀들은 새해 세배를 하면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하는 인사는 빨리 세뱃돈 주세요. 또는 잔소리 말고 덕담을 빨리 끝내시고 잔소리 하지 마세요라는 뜻이 숨어 있다고 한다. 북한에서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아닌, “새해를 축하합니다.”라고 인사한다.

성경에서도 복이라는 단어가 참으로 많이 나온다. 복을 받으려면 주어가 붙는다. “그리하면복 받을 짖을 하면 그리하면복 받은 사람은 행복한 사람” “안위행복자로다. 선포한다.

33:29 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자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뇨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너의 영광의 칼 이시로다 네 대적이 네게 복종하리니 네가 그들의 높은 곳을 밟으리로다.

44:2 너를 만들고 너를 모태에서부터 지어낸 너를 도와줄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나의 야곱 내가 택한 여수룬아 두려워하지 말라 3 대저 내가 갈한 자에게 물을 주며 마른 땅에 시내가 흐르게 하며 나의 신을 네 자손에게 나의 복을 네 후손에 내리리니

23:4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 찌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이스라엘의 위대한 선지자 지도자 야곱과 모세에게 주신 모진 고통과 역경가운데 주신 복은 행복자로다” “안위안전한 행복자로 높여 주셨다. 다윗의 노래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다닐 찌라도 해를 두려하지 않을 것은하고 행복의 노래를 부르고 있다. 2022년 임인 년 (壬寅年) 복 많이 짖는 해 안전한 행복자 믿음으 복 짖는 해 되시기 바란다.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