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망을 낮추라!

권증현 목회강단70

은혜의 강, 생수의 강으로 ……

 

 

 

여러분은 성공하고 싶은가? 저 자신도 성공하고 싶다. 성공이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던지면 재정이 풍부하게 소유하는 것이라 할 것이다.

성공을 넓게 말 한다면 높은 지위나 권력을 가지는 것이라 말한다. 우리 주변에도 누군가 높은 지위 권력을 가지고 있는 성공한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그들이 행복해 보이는가. 가까이서 보면 모두 행복해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성공의 정의는 무엇인가? 라는 지문을 던지고 행복의 정이가 성공의 정이라 할 수 있다. 행복의 정의는 소유와 욕망이 결합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소유가 중심인가 욕망을 낮출 것인가. 소유가 많아야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욕망에 둘 것인가 소유에 둘 것인가 소유가 커지면 커질수록 더욱 소유에 갈급증을 더 할 뿐이다. 욕망을 조금 내려놓으면 자신이 지금 소유한 것에 만족할 것이며 행복을 누리면서 성공이 자연스럽게 따라 올 것이다.

록펠러에게 기자가 질문을 했다. 사람이 얼마를 소유해야 행복하고 성공일까? 라는 질문에 록펠러는 지금 가지고 있는 것보다 조금 더 소유하면 행복할 것이다. 즉 사람의 소유에 욕심은 끝이 없다는 것이다. 여전히 목마르다는 것이다.

욕망을 내려놓으면 지금 가지고 있는 것에 감사하고 행복하다. 지금 가지고 있는 건강 오장육부를 소유한 것이 얼마나 감사한가. 누가 다리 한쪽을 10억에 준다고 한다면 다리 한쪽을 떼 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팔을 한쪽 떼 달라고 한다고 팔을 떼 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지금 건강을 유지하고 있다면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욕망을 가지고는 성공할 수 없다고 말할 수 있다. 욕망을 조금 내려놓던지 소유를 더 가지던지 욕망도 올리고 소유도 올린다면 행복을 소유할 수 없으며 성공은 언제나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이다

소유를 얼마나 가지고 있으면 행복할까 혹 지금 20억을 소유했다고 하자 행복이 얼마가 갈까 옆에 있는 친구나 이웃이 3050억을 소유하고 있다면 괜찮을까 아마 모르긴 해도 6070억을 소유하고자 하는 욕망이 끓어오르지 않을까. 욕망은 가변적이라는데 있다.

20평 아파트를 소유했으면 좋겠다. 조금 지나면 30평대 아파트를 소유하고 싶다는 것이다 수도권에 살다 서울에서 살고 싶다는 것이다 강북에 살다 강남에 살고 싶다는 것이다 욕망은 끊임없이 차오르고 욕망은 쉼 없이 가변적이다 라는 것이다.

욕망을 가지고 소유로는 행복을 얻을 수 없다. 욕망은 내면적인 것이고 소유는 외면적이다. 경제적인 소유보다 내면적인 욕망을 낮추는 삶이 중요하다.

예수께서 이 말을 들으시고 이르시되 네게 아직도 한 가지 부족한 것이 있으니 네게 있는 것을 다 팔아 가나나한 자들에게 나눠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네게 보화가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따르라 하시니”(18:22)

소외된 이웃이 없는 세상만들기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금후원. 물품후원. 가전제품. 등 아름다운 후원을 기다립니다

농협 301- 0206- 5896- 51 ) 글로벌희망나눔

 

당신의 성공과 행복을 응원 합니다

잘 되리라

)글로벌희망나눔 권증현 kwon9041@naver.com

 

 

Don`t copy text!